[kr-book] 20대 트랜드 분석을 하고 싶으면 따라와~

트랜드.PNG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마케터 동튜브입니다.(@dongtube)

먼저 트랜드란 무엇인가?

트랜드를 하나의 현상이라고 봅니다.

잠깐 유행하는 것이라 생각되나요? 그렇지 않죠,

처음에는 미약했지만, 점차 규모가 커지면서 그 것 자체로 하나의 문화가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동물의 가죽을 이용한 모피를 입는 것에 대해 동물보호 단체 들에서

초기에 반대를 하게 되죠.

초기에 반대는 일부 극성 맞은 사람의 이야기가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점차 시간이 갈 수록 그것은 하나의 현상에 지나지 않죠.

요즘에는 인조 모피를 이용한 브랜드가 실제 모피를 이용한 브랜드의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게 되는 현상까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232323.PNG

실제 어느 브랜드는 진짜 모피를 가지고, 가짜라고 팔아서 소송을 걸리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동물 보호단체들의 주장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죠.

결국 이런 것이 모여 트랜드를 만들게 됩니다.

서두가 너무 길게 느껴졌을 수도 있겠네요.

예를 들긴 했지만, 한국사회에서 트랜드를 주도하는 것은 10~20대로 보기합니다.

기성세대 입자에서는 나도 트랜드를 주도하는데 할 수 도 있습니다.

변화를 주긴 하지만, 20대에 비해서 적게 느껴질 뿐이죠.

그래서 우리는 20대의 트랜드를 알고 분석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매년 제가 꼭 한 권씩 보는 책이 있는데요.

그것은

트랜드.PNG

대학내일에서 나온 20대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20대의 성향을 분석하고, 그들이 만들어가는 트렌드에 대해서 책을 잘 소개 해줍니다.

20대를 겟꿀러,노멀크러시,팩트광,나로서기,팬텀세대

로 분류해서 그들만이 나타내는 성향을 이야기 해줍니다.

우리도 그것에 대해 읽다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추후 마케팅이나 공모전 등에 매우 활용될 가능성이 높은 책입니다.


111111111.P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