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이미 접했을 수 도 있겠지만, sk하이닉스라는 기업 올해 실적의 상승이 눈부신 한해 였습니다.



이미 실적으로 증명됬고, D랩 메모리 값의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도 작년보다 가파른 상승을 보였습니다.



그와 동시에 SK하이닉스를 지원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은 초과 성과에 대한 이익을 50%까지 확대하기로



노사와 합의를 봤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와 비슷하게 성과급이 나갈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반도체 시장의 호황과 함께 삼성전자, 하이닉스의 영업이익은 아직까지 멈추지 않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반도체 시장에서 2분기 인텔을 꺽고 삼성전자가 전체 시장에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이것은 메모리 시장은 큰 호황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로 승부한다고 하기는 하지만, 기술력 없이는 이러한 성과를 이루지 못했을 것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말하자면 반도체 라인 공정에 지원한다면 현장 근무를 거의 필수 입니다.



연구개발로 왔다 하더라도 현장에서 일 이후에 오피스로 들어가는 일이 많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러한 점을 기억하고 반도체 기업에 지원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도체 관련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지식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이긴 하지만, 8공정에대한 이해가 필요하겠으며,



면접까지 준비한다면 8공정 중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부분을 파고 들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라인에서 어떠한 문제 발생시 내가 이런 것을 어떻게 극복하겠다라는 맥락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이러 것을 내가 어떻게 알아 하겠지만, 실제 면접이 이렇게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학교 선배들을 잘 알아두고 많이 물어보는 것만이 답인 듯 합니다.




SK그룹의 공채가 아직 기간이 남았긴 하지만, 하이닉스 이후에도 반도체 기업은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도 지금 당장 쓰고 있는 기업에 더 집중하기를 바라겠습니다.


SKCT도 미리미리 준비를 필요로 하겠습니다.


취업 공고와 꿀팁을 살펴본 취준생 여러분 


해당 블로그가 잘 운영되도록 좋아요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좋아요가 가장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